평화길라잡이, 다시 만나서 반가워요

  • 날짜 : 2020-06-11
    조회 : 155

평화길라잡이, 다시 만나서 반가워요

 

지난 6월 5일 어깨동무 평화교육센터에서 2020년도 학교평화통일교육 강사 평화길라잡이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올해 길라잡이 교육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예년보다 늦게 열리게 되었는데요, 1~3기 평화길라잡이 선생님들이 참석해주신 가운데 2020년도 학교평화교육 안내, 신규 교안 교육, 신규 교구 시연 등 올해 학교평화교육에 필요한 내용들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올해 학교평화교육 교안에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을 늘렸습니다. 그리고 학생들이 자신이 느끼는 평화를 말로, 글로 표현해볼 수 있도록 교안을 추가했습니다.

새로운 교구<한반도 평화여행 크리에이터>가 그 예 중 하나인데요. 북녘을 자유롭게 여행하게 되었을 때 자신이 가고 싶은 장소, 먹고 싶은 음식 등을 상상해보고 스티커를 이용해서 자신만의 여행 일정을 짜볼 수 있는 교구입니다. 한 선생님은 여행주제를 '북녘 먹방여행'으로 정하고 랭면부터 닭고기온반, 11첩반상까지 북녘의 맛있는 음식을 전부 섭렵하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보여주셨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아이들을 만나지 못하게 되니 학교에서 아이들을 만나던 시간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루빨리 상황이 진정되고 다시 웃는 얼굴로 아이들을 만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참가자 전원 마스크를 착용하고 진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