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금] 재일조선학교 지원 캠페인 결과보고

  • 날짜 : 2020-05-06
    조회 : 383


 

 

지난 3월 말, 어린이어깨동무는 재일조선학교 지원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캠페인 게시물 보러가기


조선학교를 향한 일상적 차별에 반대하며, 코로나 19로 힘든 재일조선학교 친구들에게 연대의 마음을 보내기 위해서였습니다. 지난 4월 24일까지 모금한 결과, 총 607만원이 모금되었습니다. 함께해주신 분들 모두 고맙습니다. 모금한 금액과 어린이어깨동무 지원예산을 포함하여 마스크를 지원하였습니다.



 

지원품목은 재일조선학교와 함께 논의하여, 어른용과 어린이용 덴탈 마스크 2만 6천장으로 결정하였습니다. 덴탈 마스크를 중국에서 구입하였고, 통관 절차가 시일이 걸려 5월 첫째 주에 마스크가 일본에 도착하였습니다. 차례대로 지원 학교로 마스크가 전달될 예정입니다. 



 

 

어린이어깨동무가 진행한 재일조선학교 지원 캠페인에 함께해주신 분들께 다시 고마움을 전합니다. 



<후원자 명단> 


강경구 강철 고성주 구은엽 권세웅 권순혜 김귀자 김규종 김다은 김동진 김민호 김순자 김승아 김시은 김예권 김요숙 김윤선 김지연 김진홍 김찬유 김해란 김현숙 김현주 김형신 김희영 댄가즌 문효정 민정은 박미홍 박은화 박종호 박태웅  서음옥 서지해 선동욱 선아림 선주희 성은아 손현주 송준섭 신수진 신순혜 심은보 안은미 오명숙 오진서 오진의 유길순 유승원 유영희 유은별 윤기홍 윤정현 윤존도 윤향미 윤혜성 이가윤가족 이경수 이기범 이성숙 이은서 이종규 이종미 이진경 이철주 이한규 이혜연 이혜정 이화숙 이효근 임수연 장계영 장병인 장혜령 전민경 전행덕, 이현재, 최지원, 최지영, 조현우 정경화 정명희 정민지 정병관 정승혜 정은영 정종호 정지영 정희선 조나래 조명자 조진석 주예지 진혜진 채사병 최관의 최동현 최지현 최혜경 함은혜 홍용수 홍인재 황영순 HWANGWONTA

(사)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 산들바람공부방(이미나) 

  • 후원자 명단, 마스크 지원, 기부금영수증 등 문의사항은 어린이어깨동무 사무국(02-743-7941~2)으로 연락 바랍니다. 



일본 사회에서 일상적 차별을 겪고 있는 재일조선학교. 고교무상화정책에서 재일조선학교를 배제한 일본 정부는 2019년 10월 조선학교 유치원까지 유아교육·보육 무상화 정책에서 배제하여 차별의 수위를 높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조선학교를 향한 일상적 차별에 회원님들도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