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금] 재일조선학교에서 감사편지와 사진을 보내주셨습니다

  • 날짜 : 2020-06-18
    조회 : 386




재일조선학교 지원 캠페인에 함께해주신 어린이어깨동무 회원, 시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어린이어깨동무는 재일조선학교 지원 캠페인 모금액과 자체 예산으로 의료용 마스크 2만 6천장을 구입하였습니다. 구입된 마스크는 학생 수에 맞춰 동아시아 어린이 평화그림전 초기부터 오랫동안 교류해온 도쿄조선제1초중급학교도쿄조선제5초중급학교작년 어린이어깨동무 캠프에 참가한 교토조선초급학교작년 처음 만난 홋카이도조선학교에 마스크를 지원하였습니다. 일본도 임시휴교령으로 학교를 가지 않아 재일조선학교 선생님들이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아이들에게 마스크를 전달하기도 하였습니다. 여러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재일조선학교에서 보내온 사진과 감사 편지 일부를 소개합니다. 

 

<재일조선학교 지원캠페인>에 참동해주신 많은 분들과 <어린이어깨동무> 의 따뜻한 동포애가 담겨진 마스크를 많은 감동과 감사의 마음으로 받았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 재일조선학교 <어린이그림전> 사무국 


조선반도를 둘러싼 정세가 좋아지고 편하게 만나게 될 날이 다가오기를 기원하며,또 그 날을 하루빨리 앞당길수 있도록 우리도 본분을 다해나가겠습니다.


- 홋카이도조선학교 


신형 코로나비루스 감염방지와 관련하여 일본에서 마스크를 구하기가 아주 어려운 상황 속에서 얼마나 기쁘게 받았는지 모릅니다. 동시에 이 마스크에 담겨진 여러분들의 우리 조선학교와 아이들을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도 함께 받았습니다. 아이들이 다시 학교에 다니게 되면 여러분들이 돌려준 사랑에 대해서 정확히 전달하겠습니다. 


- 교토조선초급학교 






- 홋카이도조선초중고급학교에서 보내주신 사진 



- 도쿄조선제5초중급학교에서 보내주신 사진 




- 도쿄조선제5초중급학교에서 보내주신 사진 

 

재일조선학교 지원 캠페인에 힘을 보태주신 여러분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재일조선학교에 대한 따뜻한 애정과 관심 부탁드립니다.